촌스럽지만 어딘가 힙하고 끌리는 긱시크는 컴퓨터나 기술 마니아들이 주로 입고 다니는 괴짜 패션을 이르는 말로, 주로 정장에 캔버스화와 뿔테안경으로 대표된다. Geek(괴짜) + Chic(세련됨) 두 단어의 합성어로 MZ 세대들의 패션 트렌드의 핵심이기도 하다. 영국의 옥스퍼드대 출판사가 2013년 옥스퍼드 영어사전 온라인판에 추가한 신조어이기도 하다.
이러한 긱시크 패션 트렌드를 따라 하려면 어떤 아이템으로 연출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fakeme_official
* 뿔테안경
긱시크의 대표적이 아이템은 뿔테안경이다. 투박해 보이던 뿔테안경이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돌아와 이번 트렌드를 제대로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브랜드 아이웨어 브랜드로는 2015년에 시작된 페이크미가 있다. ‘아이웨어는 아름다워야 한다’라는, 미(美)에 대한 확고한 의식을 갖고 있는 브랜드다. 이러한 모토 덕분인지 다채로운 디자인의 안경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 역시 10만 원 중후반대로 합리적인 편이다.
@jennierubyjane
* 짧은 니트
긱시크룩이 너드룩과 조금 차이가 있는 부분은 바로 핏에 있다.
오버핏이 특징이었던 너드룩과는 달리, 이번 시즌에는 길이가 짧고 핏되는 니트가 떠오르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처럼 클래식하지만 적당히 캐주얼하게 청바지와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onnuk_
*체크 패턴
모두들 옷장에 체크 셔츠 하나쯤은 있지 않을까? 옷장에 넣어뒀던 체크 패턴의 셔츠를 입어보자. 너드룩과 긱시크의 패션은 많이 다르지 않지만, 긱시크의 완성은 어느 정도 고급짐이 더해진 룩이다. 유튜버 오눅과 같이 체크 패턴과 뿔테안경만 있다면 올해 트렌드인 긱시크룩을 완성 시킬 수 있다.